오미자: 효능 5가지와 1일 섭취량 부작용

오미자의 효능및 부작용

오미자란 5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시고,달고 맵고 쓰고 짠맛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보면 오장(五腸) 간 심 비 폐 신 에 모두 작용하는 약재 입니다.

말린 열매를 찬물에 담가서 붉게 우러난 물에 설탕을 넣어서 마시면 여름철 별미로도 인기가 있는 오미자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 사진
오미자

구성 성분

시잔드린.고미신.시트럴.사과산.시트르산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폐기능 강화 거담작용 을 해줍니다.

오미자의 효능 5가지

1.신기능 강화 당뇨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을 안정 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2.심장 기능 강화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포함되어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킵니다. 혈압을 안정 시켜 주어서 혈압으로 인한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고 각종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좋습니다.

3. 간 기능 개선

원기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쉬잔드린과 고미신 이라는 성분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몸의 활력을 높여주어서 무기력 감과 피곤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또 거담의 효과도 있어서 호흡기쪽에도 도움이 됩니다.

4.비위 기능 개선

몸의 진액과 음기를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신의 혈액순환도 도와주기 때문에 비장과 위장 즉 소화기능을 개선 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폐 기능 보호

쉬잔드린 이라는 성분은 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호흡기를 좋아지게 하고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주어서 외부에서 오는 각종 세균과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포함되어있어서 피부 트러블을 없애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1일 섭취량

사용 방법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15~20g 정도 드세요 차로 만들어 드실 경우에는 10 g 정도에 물 1리터 정도 넣으세요. 물은 끓인 다음에 약간 식은 따뜻한 상태에서 오미자를 넣어야 쓴맛이 많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10시간 이상 푹 우려낸 다음 달달하게 드실 때 올리고당 을 첨가해서 드세요

오미자의 부작용

과다 섭취 하였을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나 혈당 관련 질환 있으신 분들은 주의 해주세요 위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속 쓰림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공복 섭취를 피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공진단에 들어가는약

운양동 수험생 한약 효과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